FIC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HOME > 산학지원 > 창업보육센터> 사업소개

사업소개

창업보육사업

인터넷의 보급과 전자상거래의 보편화에 따른 글로벌 디지털경제시대를 맞아 전 세계적으로 글로벌화, 정보화가 급속히 진전됨으로 인하여 국내외 경제활동에 큰 변화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화학공업 중심의 울산지역 산업구조가 지식정보화사회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지식 집약적인 새로운 기업군의 창출이 필요하며, 산업구조의 정체에서 탈피하여 유연성이 있는 산업구조로의 전환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따라서 신속하고 유연한 조직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개발하고 이것을 사업화 하는 유망 중소벤처 기업의 육성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울산대학교에서는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에 앞장서고 지식정보화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2000년 9월 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하였고, 2001년 8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보육 사업자로 지정받았습니다. 울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는 기술과 아이디어는 있으나 제반 창업 여건이 취약하여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초기기업(예비창업자)을 일정기간 입주시켜 기술개발에 필요한 범용기기 및 작업장 제공, 기술 및 경영 지도, 자금지원 등 창업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원을 통하여 창업 활성화 및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기업의 멘토 및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입주기업과 졸업기업의 기술개발, 자금유치, 경영관리, 마케팅전략 수립 등을 포괄하는 종합적 보육서비스 체제를 더욱 내실 있게 구성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계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